학술활동

  • 학술활동
  • 연구 산업동향
연구 산업동향

Science daily : 우리 뇌는 양자 계산을 사용한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2-11-01
  • 조회 : 979회

본문

[더블린 Trinity college의 연구팀은 우리 두뇌가 양자 계산을 사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양자 중력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해 개발된 아이디어를 인간 두뇌의 작용을 탐구하는 데 적용해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측정된 뇌 기능은 또한 단기 기억 수행 및 의식 인식과 상관관계가 있었으며, 이는 양자 과정이 인지 및 의식 뇌 기능의 일부임을 시사합니다. 양자 두뇌 프로세스는 예측할 수 없는 상황, 의사 결정 또는 새로운 것을 배울 때 우리가 슈퍼컴퓨터를 능가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발견은 그 작용에 대한 과학적 이해와 설명이 어려운 것으로 남아있는 의식을 규명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팀이 도출한 결과가 확증될 수 있다면(물론 고등한 다학문적 접근이 필요한 일입니다) 뇌가 어떻게 작동하고 잠재적으로 어떻게 유지 또는 치유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높일 것입니다. 또한 혁신적인 기술을 찾고 훨씬 더 발전된 양자 컴퓨터를 구축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rinity College Institute of Neuroscience(TCIN)의 수석 물리학자인 Christian Kerskens 박사는 Journal of Physics Communications에 최근 게재된 연구 논문의 공동 저자입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양자 중력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한 실험을 위해 개발된 아이디어를 채택했습니다. 거기서 미지의 계와 상호작용하는 알려진 양자계를 취합니다. 알려진 계가 얽히면 미지의 계도 양자계임이 틀림없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전혀 알지 못하는 것을 측정하는 장치를 찾아야 하는 어려움을 비켜 갑니다.

 

"우리 실험을 위해 우리는 알려진 계로 '뇌수'의 양성자 스핀을 사용했습니다. '뇌수'는 우리 뇌에서 자연적으로 액체로 축적되며 양성자 스핀은 MRI(자기 공명 영상)를 사용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얽힌 스핀을 찾기 위한 특정 MRI 디자인을 사용해서, 우리는 EEG 신호의 한 형태인 심장 박동 유발 전위와 유사한 MRI 신호를 발견했습니다. EEG는 뇌전류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경험했을 수도 있고, 단순히 TV에서 의학 드라마를 시청하다가도 볼 수 있습니다."

 

심장 박동 유발 전위 같은 전기 생리학적 전위는 일반적으로 MRI로 감지할 수 없으며, 과학자들은 뇌의 핵 양성자 스핀이 얽혀 있을 때만 관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Kerskens 박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여기서 얽힘이 가능한 유일한 설명이라면, 뇌 과정이 핵스핀 사이의 얽힘을 매개함으로써 핵스핀과 상호 작용했음이 틀림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이러한 뇌 기능이 분명 양자적이라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뇌 기능은 단기 기억 수행 및 의식 인식과도 상관관계가 있으므로 이러한 양자 과정은 인지 및 의식 뇌 기능의 중요한 일부일 가능성이 큽니다."

"양자 두뇌 프로세스는 예측할 수 없는 상황, 의사 결정 또는 새로운 것을 배울 때 우리가 여전히 슈퍼컴퓨터를 능가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실험이, 슈뢰딩거가 생명에 대한 그의 유명한 사상을 발표했던 강의실에서 불과 50m 떨어진 곳에서 수행되었다는 사실은 생물학의 신비와 과학적으로 이해하기 훨씬 어려운 의식에 대해 어떤 암시를 보내는 것일 수도 있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상세내용 확인 링크[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22/10/221019090732.htm

 -  Christian Matthias Kerskens, David López Pérez. Experimental indications of non-classical brain functionsJournal of Physics Communications, 2022; 6 (10): 105001 DOI: 10.1088/2399-6528/ac94be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